티스토리 뷰

현재 방영중인 sbs 드라마 '보물섬'은 2조 원의 비자금을 둘러싼 거대한 음모와 복수극을 그린 스릴러입니다.
주인공 서동주는 뛰어난 기억력과 두뇌를 가진 인물로, 대산그룹을 장악하려는 야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드라마는 복잡한 인물 관계와 반전을 통해 시청자에게 긴장감과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단 2회 방송 만에 시청률과 화제성 모두 눈에 띄는 상승세를 이룰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우선 박형식의 파격 변신을 꼽을 수 있다. 박형식은 ‘보물섬’에서 야망 넘치는 서동주 역을 맡아 성숙하고 남성적인 매력을 발산했다. “박형식에게 이런 얼굴이 있었어?”라는 반응이 대다수. 또 극 전체를 이끄는 주인공으로서 아우라 역시 강력한 임팩트를 선사했다. ‘믿고 보는 명배우’ 허준호(염장선 역)의 막강한 악역 존재감도 놓칠 수 없다.
허준호는 인상적인 백발 비주얼은 물론 눈빛, 말투, 표정만으로 등장만 해도 화면을 장악했다.
2회에서 서동주와 염장선이 대면하는 장면에서는, 왜 박형식X허준호의 만남이 ‘파괴적 조합’인지 명확히 보여주며 시청자를 압도했다. 이와 함께 이해영(허일도 역), 홍화연(여은남 역), 우현(차강천 역), 김정난(차덕희 역) 등 세대 불문 배우들의 열연도 ‘보물섬’에 힘을 보탰다.

무엇보다 인간의 욕망을 적나라하게, 또 폭풍처럼 휘몰아치게 그려낸 이명희 작가와 필력과 트렌디한 감각을 놓지 않으면서도 몰입도를 끌어올린 진창규 감독의 연출력이 빛났다. 두 사람의 만남이 완벽한 시너지를 이끌며 ‘보물섬’을 한층 더 매혹적인 드라마로 완성한 것이다.
최근 시청률이 급등하며 주목받고 있으며, OTT 플랫폼인 웨이브와 디즈니+ 에서도 동시 방영되니 참고하세요.
<등장인물>
서동주 : 대산그룹의 비자금을 추적하며 복수를 꿈꾸는 주인공으로 뛰어난 두뇌와 기억력을 가진 인물입니다.
과거 럭비 선수로 활약했지만, 질투로 인해 퇴학당한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은남 : 대산그룹 회장의 외손녀로 가족에게 자신의 신분을 숨기고 회사에 입사해 복수를 계획합니다. 서동주오ㅘ 비밀 연애를 하지만 정력결혼의 압박 속에서 갈등을 겼습니다.


허일도 : 대산그룹의 실질적 권력자로, 과거 친구들을 배신한 어두운 과거를 가진 인물


허일도를 대산 회장으로 만들어 대산그룹을 염장선 개인의 ‘돈통’으로 삼을 요량이었는데, 동주가 번번이 걸림돌이 되었다.



13회 예상 스토리 한번 가볼까요?
서동주는 자신의 출생 비밀을 파헤치던 중 친부가 허일도라는 사실을 알게 되죠
이로 인해 그는 깊은 혼란에 빠지지만 진실을 밝히기 위한 결심을 굳히게 됩니다.
한편, 허일도는 염장선의 악행을 깨닫고 그에게 복수를 다짐합니다. 그는 염장선에게 '염장선 이라는 악마를 지워낼 겁니다.'라며 강한 의지를 보여주죠.
당연히 허일도가 서동주의 친엄마를 사랑했고 그 머리띠를 추성현이 어릴때 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분명 추성현이 자신의 아이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며 뒤쫓아 갔지만, 염장선에게 속아 여순호의 아들 이라고 확신하며 질투심에 눈이 멀어 그 3명을 모두 죽이고 죄책감에 시달리며 살고 있죠.
그 뿐만 아니라 서동주를 몇번이나 죽이려고 했는데,
그 서동주가 자신의 친아들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후, 그는 염장선에 대한 복수를 결심하게 되고,
아버지로서의 책임감과 죄책감에 휩싸인 허일도가 과연 염장선을 죽일 수 있을까요?
제 생각에는 염장선의 손에 허일도는 죽음을 맞이하고 서동주는 하나 남은 혈육마저 염장선의 손에 죽게 되자
아버지를 안고 오열하게 되고 염장선에 대한 복수심은 더 커지는 상황이 나올 듯 합니다.
12회에서 허일도가 서동주를 총으로 쏜 걸 확인한 후 '후배님 총 쏘지 마요. 서동주가 후배님 아들이예요" 라고 허일도에게 말하는 장면은 그야말로 소름~~
염장선은 옛날부터 알고 있었던 거죠..서동주가 허일도의 아들이라는 것을
그럼에도 계속 허일도에게 서동주를 죽이게 하고 있었다니 악마가 따로 없네요.ㅠㅠ 인간도 아냐
근데 염장선은 왜? 여순호와 추경원을 죽게 만들었을까요?
차덕희의 남편인 여순호를 죽인 후 허일도와 차덕희를 결혼 시켜 허일도가 대산 그룹에서 중요한 이치를 차지하고 대산을 먹으려는 속셈이었나? 너무 궁금해지네요
그리고 가장 궁금한 인물은 공비서인데요
공비서는 서동주가 여순호가 밖에서 낳은 아들이라고 굳게 믿고 있는데
왜 공비서는 서동주가 여순호의 아들이라고 생각하는 걸까요?
설마, 예전부터 염장선과 공비서간의 거래가 있었던 걸까 궁금해집니다.
점점 갈수록 공비서의 역활이 궁금해지고 차덕희와는 무슨 관계인지 계속 지켜봐야 겠네요
13회에서 서동주와 허일도가 서로 어떻게 대할지가 가장 궁금해 집니다.
여은남과 남매는 아니니 다행이네요^^
그럼 금요일 본방사수하세요





<인물관계도>
